취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소속기관의 분야를 유지하는 게 중요할까요?
아무래도 경영기획/사업관리 직무니 분야에 맞는 계약직을 하는 게 도움이 되겠죠?? 하지만 범용적인 일을 하는 게 다른 분야 기관 경력에 도움이 될 것 같기도 하고요. 애초에 6개월 남짓 계약직인데 상관없으려나요..
2026.04.04
답변 3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굉장히 좋은 스펙이시죠 그런 부분은 1번 적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긴 한데 직무와 연관 된 게 아니라면 조금 아쉽긴 합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경영기획·사업관리 직무 목표라면 해당 분야 계약직 경험이 가장 직접적인 도움이 됩니다. 다만 범용적 업무도 조직 경험, 보고·문서 작성, 일정 관리 등 기본 역량을 쌓는 데 유리하므로 선택지로 고려할 수 있습니다. 6개월 정도 계약직도 신입 이력으로 충분히 의미 있으며, 지원 기업에서는 ‘실무 경험’으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계약직이든 인턴이 든간에 상관 없이 직무 경험이 있다는 건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는 활동이 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1번 쯤은 해 보시는 걸 추천 드리고 싶어요
함께 읽은 질문
Q. 제2금융권 계약직
27살 여자 공공기관 가고싶은데 제2금융권 경력이 도움 될지 모르겠습니다 토익은 850 토스 ih이고 직장 다니면서 한국사랑 컴활2급 실용글쓰기따면서 도전해봐도 승산있을까요..... ㅠ 어쩌다보니 대외활동도 금융권 홍보대사 하고 그래서 애매하네요
Q. 이것도 스펙으로 쓸 수 있을까요?
학부연구생을 하면서 논문을 작성하고, 학술대회 상을 받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전산직 지원할 것 같은데 자소서를 쓸 때 해당 경험을 적는 것이 도움이 될까요? 만약 도움이 된다면 이땐 어느 학술대회에서 상을 받았는지정도 까지만 이름을 밝히면 되는 건가요. 블라인드가 처음이라 헷갈려서요
Q. 공기업 취준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지거국 학부 졸업, 과기원 석사 졸업을 마친 상태인데 공기업 취업을 희망 하고 있습니다. 공기업 준비 관련해서 질문 드리고자 글 작성합니다. 석사 학위를 소지한 사람들도 공기업에 많이 취업 및 준비를 하나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